흥아해운 당일 장중 26%까지 급등

오늘 흥아해운의 주가는 한진해운과 정반대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진해운의 급등랠리가 끝나고, 주가가 원점 복귀하는 타이밍에 흥아해운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흥아해운 주가의 미래가 마냥 밝은 것만도 아니라는 점입니다.



종목의 중장기 세력이 부재한 상황

흥아해운은 일반적인 급등주가 아니며 외국인 세력이 간혹씩 단기적으로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 종목입니다. 다만 한진해운 이슈가 부각되며 한진해운 청산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어 단기적으로 주가가 반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한진해운 관련 이슈는 언제든지 사그러들 수 있고, 주가를 움직여주는 중장기 세력이 부재하다는 점입니다.


흥아해운의 일봉



강력한 주가 관리 세력이 없는 경우, 금일의 흥아해운 일봉과 같은 어색한 모양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시장물량 소화의 형태 없이 그저 이슈에 따라 주가가 급변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장대음봉 익일 재차 장대양봉이 나오는 형태는 상당히 모양이 좋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강력한 테마도 없다면 흥아해운의 매매는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시장의 관심이 죽는 순간, 주가의 변동성도 순식간에 함께 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큰 그림도 좋지 않아 보인다

한진해운 이슈로 단타자금이 쏠려 흥아해운이 최근 주목받고 있는 형태이지만 주봉상 아직 완전히 상승세로의 전환도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게다가 작년 9월에 만들어 놓은 전고점도 넘지 못 한 상황입니다.


흥아해운의 주봉


따라서 흥아해운은 단타매매에 자신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아직까지는 함부로 접근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시장의 단기 관심이 아니라는 신호와 확실한 중장기적 상승 추세로의 전환을 확인한 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보입니다. 여러분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