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트레이더 재해석입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재미 삼아 시작한 블로그인데 일 평균 500명 정도 꾸준히 방문해주시고 계십니다. 그만큼 주식을 하는 개미투자자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며 깨달은 사실은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타이밍에 잘못된 주식을 매수해 큰 손해를 보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난 8~9개월 간 블로그를 운영하며 다양한 글을 올려보았는데 여전히 대다수의 유입은 '상승 종목'이 아닌 '하락 종목' 검색에서 비롯됩니다. 수익을 내고 있는 분들은 애초에 포털 검색을 하지 않는 이유도 있겠지만, 어찌됐든 물려서 고생하는 분들의 절대적인 수도 적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주식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던 때가 있었고, 단타매매를 하며 하루에 원금의 1/3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절해본 적이 있습니다. 자칭 고수라고 하는 분들에게 무작정 연락하여 조언을 구하던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주식으로 돈을 잃는 분들을 보면 남 일 같지 않고 마음이 썩 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서 돌이켜보니 주식이라고 하는 것은 올바른 교육을 받는다면 누구나 수익을 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공부를 하지 않아서 손실을 본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것은 많은 분들의 잘못이라기보다 애초에 주식을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정리한 사람이 없어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제가 조만간 작은 주식 강의 서비스를 오픈하고자 합니다. 시중에 수많은 주식 관련 서적이 있지만 대부분은 별로 중요하지도 않은 내용에 대해서 말하거나, 정작 중요한 내용은 다루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트레이딩을 심층적으로 연구하고 책을 서술한 사람의 수가 적다는 뜻일 겁니다. 그래서 주식으로 돈을 벌기 위해 핵심적으로 필요한 내용만 골라 설명해드리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돌파매매와 지지매매를 병행하지만 보다 효과적인 시각 자료를 위해 실제 돌파매매 영상을 녹화하였습니다. 단타 돌파매매로 이 정도 수익률을 내는 분은 거의 없거나 손에 꼽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화면 좌측 하단에 시간을 보면 10시 7분 매수, 10시 24분 매도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매매한 종목명은 공개하지 못 함에 양해의 말씀을 구합니다.


주가 움직임의 원리는 하나로 통합니다. 원리만 이해하고 실천한다면 누구나 응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