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R제강] 주가 문재인 대장주 월요일 이후 기대된다
DSR제강 상한가 매수 잔량 60억
DSR제강은 고려산업, 대성파인텍, 서연탑메탈과 더불어 대표적인 문재인 테마주입니다. 쥐 죽은 듯이 지내던 종목이 오늘의 문재인 테마 대장주로 등극하며 강하게 상한가를 만들었습니다. 10시 이후 상승하기 시작한 종목은 한 차례의 눌림이나 흔들기 구간 없이 바로 상한가로 직행하였습니다. 상한가 잔량은 현재 60만주 이상으로 무려 63억원 정도 됩니다. 일반적인 상한가 잔량이 20억원 정도인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힘 있는 모습입니다.
테마주는 돌고 돈다
하나의 테마에 대해 여러 테마주가 있다면 대체로 돌아가면서 대장 노릇을 합니다. 오늘의 대장주가 내일의 2등주가 될 수도 있고, 오늘의 꼴등주가 내일의 대장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금일은 DSR제강이 문재인 테마의 대장 역할을 톡톡히 하며 고려산업, 대성파인텍, 서연탑메탈 등의 동반상승을 이끌어냈습니다.
대장주 DSR제강의 당일 3분봉
2등주 고려산업의 당일 3분봉
3등주 대성파인텍의 당일 3분봉
4등주 서연탑메탈의 당일 3분봉
같은 테마를 공유하는 테마주들은 서로 얽히고 섥혀 있기 때문에 주가의 등락 패턴을 공유합니다. DSR제강이 상한가에 진입한 12시 4분 직후 나머지 종목들이 최고가를 찍고 하락하기 시작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타 매매의 전략으로 대장주의 움직임을 본 뒤, 대장주를 차마 매매할 수 없을 때 2~3등주를 매매하는 방식이 존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체로 2~3등주의 경우 1등주만큼 호가창이 탄탄하지 못 하고 급등락이 더욱 심하기 때문에, 빠른 판단과 손가락의 움직임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상당히 어렵고도 위험한 매매입니다.
정답은 대장주 매매에 있다
결국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매매는 대장주를 잡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장주는 금세 뒤바뀔 수 있기 때문에 매매 타임프레임이 짧을수록 좋습니다. 작년에만 하더라도 우리들제약과 우리들휴브레인이 문재인 테마주를 담당했지만 이제는 힘을 많이 잃어버린 것만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DSR제강이 대장주의 자리를 확고하게 다지고 있는 동안 만큼은 DSR제강을 매매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세력들이 팔아먹을 구간도 없이 주가를 끌어올린 상한가는 분명히 또 한 번 (이상)의 기회를 줄 것입니다. 우리는 그 때를 노리면 됩니다. 여러분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