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신규주 매매전략의 법칙
신규 상장주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가 상장 3일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상장 이튿날 상한가에 이어 사흘째인 오늘도 11%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장중 고점으로 24%대를 기록한 만큼 종목에 내재된 상승 에너지가 상당히 큰 상황입니다.
신규주는 보수적 매수전략이 필요하다
거래량과 주가에 드러나듯 모바일어플라이언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과 주가 상승 에너지는 강력합니다. 따라서 2차 시세분출을 충분히 기대해볼만한 종목입니다.
그러나 신규주의 장점이지만 동시에 단점은 장중 호가잔량이 부족해서 일반 급등주에 비해서도 더욱 주가 변동성이 크다는 점입니다. 운이 좋으면 누군가의 약간의 시장가 매수만으로도 주가가 쉽게 3%~5%씩 오를 수 있지만 반대로 누군가의 약간의 매도만으로도 주가가 쉽게 하락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도박으로써 행하면 안 되는 바, 보수적 분할 매수가 필요합니다.
아남전자와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호가창 비교: 아남전자는 매도호가잔량이 40만주에 육박하여 금액으로도 5억원 이상이지만,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1호가 잔량이 1,000주도 채 되지 않는 호가가 많이 보이고 매도호가잔량 금액이 1억원을 간신히 넘는 수준이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3분봉: 시세변동이 큰 신규주는 불과 3분만에 주식가치가 5% 이상 오를 수도 있지만 반대로 5% 이상 하락할 수도 있다.
높은 확률의 매매를 하기 위해서는 주가가 우선 이격도를 낮추고 기간횡보를 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신규주에, 상승탄력이 붙은 모습임을 감안하면 그 시간은 다른 종목과 달리 하루, 이틀 밖에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 이틀 사이에 주가가 곤두박칠 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기 때문에 분봉상에서의 주가, 거래량 등과 시장의 분위기, 호가창 등을 참고하여 매수한다면 더욱 확률 높은 매매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언제나 예상과 다르게 주가가 움직일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8,000원을 깨고 내려가면 1차적으로 긴장하고, 7,000원을 깨고 내려간다면 당장의 상승에너지가 많이 소멸한 것으로 간주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여러분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