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글을 적습니다. 누군가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저만의 작은 일기장에 적힌 별 볼일 없는 글이라고 생각해주세요. 

 

모든 사업에는 매출과 비용이 있습니다. 매출은 들어온 돈의 총합이고 비용은 나간 돈의 총합입니다. 중요한 점은 매출이 있으면 반드시 비용도 있다는 것입니다. 둘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주식 사업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출이 있다면 비용이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돈을 벌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손절을 통해 비용을 지출시켜야 한다는 뜻입니다. 중요한 것은 손절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절을 하더라도 더 큰 매출을 발생시키면 된다는 것입니다.

 

지난 12회의 매매: 돈 버는 매매는 매출, 손절하는 매매는 비용

 

매출은 비용보다 커야 합니다. 그래야 이익이 납니다. 매출의 총합이 비용의 총합보다 크기만 하면 이익이 나지만 저는 개별적인 매매에서도 매출이 비용보다 크기를 바랍니다. 돈 버는 매매에서의 수입이 손절하는 매매에서의 지출보다 항상 크기를 바라는 겁니다. 저는 리스크를 철저히 관리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높은 손익비의 매매를 추구합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개별 매출은 어떤 개별 비용보다 크게 됩니다.

 

손절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손절은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비용입니다. 비용이 있어야 매출이 있습니다. 항상 성공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