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성공한 30대 전업 주식투자자' 재해석입니다. 오늘 하루도 수익을 준 시장에 감사함을 느끼며 이 글을 적습니다.

 

저는 오늘 관리종목 OQP를 단타매매하였습니다. 그리고 15분 사이에 14% 수익을 냈습니다.

 

OQP 당일매매

 

그 비법은 바로 '하따'입니다. 이 방법 하나만 마스터해도 누구나 부자될 수 있다는 바로 그 '하따' 말입니다.

 

주식 시장은 물고기가 넘쳐나는 바다입니다. 그물망과 그 도구를 사용할 줄 아는 스킬만 있으면 누구나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그물망이 정말 존재하는지, 그물망을 제대로 사용할 스킬이라는 게 있는지 알지 못 합니다. 왜냐하면 주변에서 주식으로 돈을 버는 사람을 거의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도 처음 주식을 시작할 때 이런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정말 주식 시장에서 돈을 벌 수 있을까?
주식은 도박일까?
주식에서 수익을 내는 방법이 존재할까?

 

하지만 몇 년이 지나지 않아 누구나 주식 시장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따'입니다.

 

그렇다면 '하따'란 무엇일까요?

하따는 '하한가 따라잡기'의 줄임말로 시가 하한가로 시작하는 종목을 특정 조건 하에서 매수하여 당일 매도하는 단타 기법입니다.

 

왜 '하따'인가?

하따는 실천이 쉽습니다. 선결 조건이 너무나 명확하고 단순하기 때문입니다.

 

근데 왜 사람들은 하따로 부자가 되지 못 하는가?

하따'만' 하는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은 하따로 돈을 벌고 다른 매매를 하다가 돈을 잃습니다. 그 이유는 하따의 출현 빈도가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하따는 1년에 3회 정도 나타나는 기회입니다.

 

1년에 3회 매매로 어떻게 부자가 되지?

하따는 최소 목표 수익률이 10%입니다. 나아가 호가의 두께와 시장의 관심 덕분에 자금을 전액 베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10년 후 30회의 매매를 거치게 되면 원금은 최소 17배로 불어나있게 됩니다. (1.1^30=17.4) 1억으로 매매를 시작한다면 10년 후 17억이 되는 것입니다.

 

10년 후 17배라니? 나는 한 달에 한 2-3배 버는 줄 알았는데?

만약 한 달에 2-3배를 버는 게 목표라면 하따와는 맞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따는 상하한가 폭이 15%이던 시절에도 존재하였던 검증된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하따를 하는 방법은?

하따의 조건은 간단명료합니다.

1) 일봉상 반등 없는 급락이어야 할 것

2) 시가 하한가여야 할 것

3) 오전 10시 이전 하한가에서 탈출해야 할 것

 

더 자세한 설명은 여기를 참고

 

OQP 매매는?

OQP 역시 위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였습니다. 다만 개장과 동시에 하한가가 풀렸다는 점에서 매매가 조금 까다로웠습니다. 하지만 전업투자자라면 여러 시나리오에 항상 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하한가 풀릴 때 같이 동참하여 초단기로 수익을 내고 나왔습니다.

 

OQP 매매 일지차트

 

하따를 하나의 수입 파이프라인으로 만들어 보세요. 시중금리의 20배가 바로 '하따'에 있습니다. 항상 성공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