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스인베스트먼트, 상한가 마감

티에스인베스트먼트가 상장 첫날 장 개시 5분 만에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상한가가 풀리며 한 차례 흔드는 구간이 있었지만 대체로 이런 경우 흔들기는 충분히 예상 가능한 부분입니다.



신규주 강력 상한가 매매

신규주는 장 시작 직후의 움직임이 매우 중요합니다. 시가에서부터 위로든 아래로든 강력한 방향성이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급등 이후 급락하거나 급락 이후 급등하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는 추세의 힘을 믿어야 합니다. 상장 첫 날은 힘이 매우 좋기 때문에 가끔은 순식간에 상한가에 들어가는 맛을 볼 수도 있습니다. 오르고 있는데 팔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할 시간도 주지 않은 채 말입니다.



VI 정적 발동을 살필 것

상하한가 폭이 30%로 바뀌면서 VI 정적 발동이라는 것도 추가되었습니다. 시세 변동이 클 경우 2분간 매매가 정지된 뒤 단일가 매매로 재개됩니다. 이것은 시장의 순간적인 관심과 향후 방향성을 짐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신규주에서는 말입니다.


장 개시 직후 체결창


하지만 아직 이 순간에는 어떤 판단도 내리기 쉽지 않습니다. 13틱 만에 6%가 상승할 만큼 호가가 텅 빈 상황에서 이 정도로 상승 추세를 점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내 매도 물량과 함께 주가가 시가로 원점 복귀하였다


주가의 움직임은 파동입니다. 오르면 내리고, 내리면 오릅니다. 호가는 비어 있지만 평가손익이 크다보니 공모에 참여한 자들의 시세차익 물량이 나옵니다. 순식간에 주가는 시가로 돌아왔고 VI가 발동되었습니다.


09:00:09 에 VI 발동된 뒤 2분 후 3.74% 오른 가격에 거래가 재개되었다.


VI가 발동된 순간이 매우 중요한 시점입니다. 왜냐하면 신규주에서는 이 때의 추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VI 발동 2분 후 매매 재개된 가격은 3.74% 오른 가격입니다. 순간의 시장 판단은 종목의 매수세를 점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단일가에 진입할 수도 있고 몇 초 간 빠른 움직임을 본 뒤 진입할 수도 있습니다.


당일 1분봉. 갭 3.74% 뜬 뒤 다시는 매수 기회를 주지 않고 급등하였다


단일가에 혹은 단일가 직후 진입하였다면 5분 만에 20% 이상의 수익을 챙길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